게임 프로그래밍 ( 이제 안함 )/AR & VR

VR 빌드 시 커스텀 바인딩 안 될때 해결 법 ( Steam VR Binding UI Not working solved )

Nerd_Lee 2020. 2. 25.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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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베오코입니다.

 

VR 작업을 하다가, 기본 Steam Input 말고 다른 액션을 제작해서 사용하는데

에디터에서는 잘 작동이 되는데, 빌드만 하면 안되는 분들 계실겁니다.

 

그 해결법을 알려드립니다!

 

1. Editor 상단 메뉴에서, Window -> SteamVR Input을 클릭

2. Open binding UI를 클릭

3. Current Binding에서, 자신이 제작한 바인딩 액션을 클릭해준다.

4. 클릭하면, 밑에 6개의 버튼이 있는데, 그 중에 Replace Default Binding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빌드를 하시면 작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렇게 바인딩 액션을 새로 만들어서 작업한 적은 처음이기 때문에 왜 안되지 하면서

Log도 찍어보고, action.json 파일도 확인해봤는데

action.json 파일과는 상관없이 제작한 컨트롤러에서의 옵션을 바꿔줘야 하더군요.

 

지금까지 베오코였습니다.

저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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