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 ( 이제 안함 )/AR & VR
VR 빌드 시 커스텀 바인딩 안 될때 해결 법 ( Steam VR Binding UI Not working solved )
Nerd_Lee
2020. 2. 25.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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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베오코입니다.
VR 작업을 하다가, 기본 Steam Input 말고 다른 액션을 제작해서 사용하는데
에디터에서는 잘 작동이 되는데, 빌드만 하면 안되는 분들 계실겁니다.
그 해결법을 알려드립니다!
1. Editor 상단 메뉴에서, Window -> SteamVR Input을 클릭
2. Open binding UI를 클릭
3. Current Binding에서, 자신이 제작한 바인딩 액션을 클릭해준다.
4. 클릭하면, 밑에 6개의 버튼이 있는데, 그 중에 Replace Default Binding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빌드를 하시면 작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렇게 바인딩 액션을 새로 만들어서 작업한 적은 처음이기 때문에 왜 안되지 하면서
Log도 찍어보고, action.json 파일도 확인해봤는데
action.json 파일과는 상관없이 제작한 컨트롤러에서의 옵션을 바꿔줘야 하더군요.
지금까지 베오코였습니다.
저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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