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 ( 이제 안함 )/Unity
Unity3D - MacOS Unity 커스텀 스크립트 만들기
Nerd_Lee
2019. 4. 14. 00:16
반응형
1. 응용 프로그램에서 Unity 폴더로 갑니다.
2. 저는 유니티 허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버전별로 되어 있지만, 한 버전만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Unity 패키지 파일이 있을 텐데요.
그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면 패키지 내용 보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클릭하시고, Contents -> Resources -> ScriptTemplates ->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을 클릭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NOTRI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NOTRIM#
}
}
4. 그럼 이런식으로, 스크립트가 텍스트 파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코드를 변경했습니다.
/*
* Copyright(c) Base Of Coding All Right Reserved.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region Variable
#endregion
}
저는, Start와 Update 함수는 아예 없앴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추가하면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맨 위에는 주석을 이용하여
제가 코드를 작성했다는 식으로 변경했고, 전 코드를 작성할 때, #region을 이용하여 코드의 문단을 나누어 주기 때문에
변수는 넣기 때문에, Variable이란 이름의 region의 문단을 만들어 줍니다.
자 이렇게, MacOS에서의 유니티 커스텀 스크립트를 만들어봤습니다.
이쁘게 또는 편하게 변경하셔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