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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Base Of Coding입니다.

 

2편 Text에 이어, 3편 Imag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썼던 UGUI 글입니다.

 

 

이제 Imag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ource Image

- Assets 폴더 내에 있는 이미지 ( Sprite 이미지만 가능합니다. ) 또는 서버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이미지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2. Color

- Color는, 색깔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진을 넣었는데, 빨간색이 좀 섞여보인다 싶으시면, Color를 의심해보세요.

흰색이 원본 이미지를 보여주고, 검은색은 이미지가 안보이게 됩니다.

3. Image 관련 소스 코드

/*
* Copyright(c) Base Of Coding All Right Reserved.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image;

    private void Awake()
    {
        image.sprite =     // Source Image에 이미지를 넣습니다.
        image.color =      // Color를 변경합니다.
    }
}

이미지에 쓰이는 소스 코드는 거의 이 정도만 사용합니다. 제가 나중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을 올려드릴테니

Image 관련 된 부분은 어떻게 사용되는 지는 그 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Image는 생각보다 알려드릴만 한 것이 없네요ㅠㅠ 나중에 심화적으로 보여드리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다음에는, Button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Base Of Coding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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