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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Base Of Coding입니다.

하.. 아직 1년차도 안된 신입이다 보니.. 잘 모르고 개발하다보니 이런 경우가 있었네요.

안드로이드를 배웠지만, 프로바이더 개념 자체는 잘 모르고 있었던터라.. 이런 실수를ㅠㅠ

 

2018/08/16 - [BaseOfCoding/Issue 문제 및 해결] - Native Share 에셋 Provider 문제.

 

Native Share 에셋 Provider 문제.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해, Native Share를 쓰고 있는 중이다. 기능구현이 완료되어, 기능구현에 대한 것들을 영상으로 남기기 위해, 모비즌으로 녹화를 하던 중. 피드는 공유가 되지만, 앨범 탭에 있..

includecoding.tistory.com

2018/09/11 - [BaseOfCoding/Issue 문제 및 해결] - Native Share 에셋 Provider 추가 방법

 

Native Share 에셋 Provider 추가 방법

2018/08/16 - [Programming/Issue 문제 및 해결] - [ 2018.08.16] Issue 문제 및 해결, Native Share Provider 문제. 리팩토링을 하다가 다시 공유가 안되는 부분을 인지하고, 아 Provider를 연결을 안해줬지. 라..

includecoding.tistory.com

 

이 두개의 글에 보면, 해당 개발자의 GitHub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모르게 지나쳤던 부분이..

// 원본

<provider android:name="com.yasirkula.unity.UnitySSContentProvider" 
android:authorities="MY_UNIQUE_AUTHORITY" 
android:exported="false" 
android:grantUriPermissions="true" />

// 수정

<provider android:name="com.yasirkula.unity.UnitySSContentProvider" 
android:authorities="BASE OF CODING " 
android:exported="false" 
android:grantUriPermissions="true" />

 

android:authorities 이 부분이 만약에 같다면, 같은 부분의 앱끼리 서로 충돌이 일어났다고 표기가 되어있네요. Build And Run을 하고

디버깅 결과를 보고 알아차렸습니다. 그리고 다시 GitHub에 갔더니, 저 부분을 고쳐달라고 되어있네요.

 

CommandInvokationFailure: Unable to install APK to device.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is installed and is properly configured in the Editor.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 
/Users/유저명/Library/Android/sdk/platform-tools/adb -s "ce0616060dc3e01305" install -r "/Users/유저명/Desktop/폴더1/폴더1의 하위폴더/그 밑에 하위폴더/앱이름.apk"

stderr[
adb: failed to install /Users/유저명/Desktop/폴더1/폴더1의 하위폴더/그리고 하위폴더/이름.apk: 
Failure [INSTALL_FAILED_CONFLICTING_PROVIDER: Package couldn't be installed in /data/app/패키지명-LoI1QJZn9I-QoqasZWY_9Q==: Can't install because provider name MY_UNIQUE_AUTHORITY (in package 패키지명) is already used by 다른앱 패키지명]
]
stdout[

]
exit code: 1
UnityEditor.Android.Command.WaitForProgramToRun (UnityEditor.Utils.Program p,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Command.Run (System.Diagnostics.ProcessStartInfo psi,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DB.RunInternal (System.String[] command,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DB.Run (System.String[] command,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ndroidDevice.Exec (System.String[] command,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ndroidDevice.Install (System.String apkfile,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UploadAPK>c__AnonStorey2.<>m__0 ()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UploadAPK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UnityEditor.Android.AndroidDevice device, UnityEditor.ProgressTaskManager taskManager)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LaunchBuildOnTarget>c__AnonStorey1.<>m__0 ()
UnityEditor.ProgressTaskManager.Run ()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Utils/ProgressBarUtils.cs:71)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LaunchBuildOnTarget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DeploymentTargetId targetId, UnityEditor.ProgressHandler progressHandler)
UnityEditor.DeploymentTargets.DeploymentTargetManager.LaunchBuildOnTarget (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DeploymentTargetId targetId, UnityEditor.ProgressHandler progressHandler)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DeploymentTargets/DeploymentTargetManager.cs:36)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Launch>c__AnonStorey0.<>m__1 ()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ipeline/PostprocessBuildPlayer.cs:181)
UnityEditor.ProgressTaskManager.Run ()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Utils/ProgressBarUtils.cs:71)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Launch (BuildTargetGroup targetGroup, BuildTarget buildTarget, System.String path, System.String productName, 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ipeline/PostprocessBuildPlayer.cs:197)
UnityEditor.BuildPlayerWindow:BuildPlayerAndRun()

 

만약에 저 처럼 플레이스토어에서 충돌이 일어나서 안되는 경우라면.. 꼭 한 개의 앱을 설치 후 다른 하나의 앱을 Build And Run을 이용하여 설치 한 다음 문제점을 파악하세요ㅠㅠ

 

Provider 조심하세요~!

 

지금까지 Base Of Coding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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