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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 이제 안함 )/Issue 문제 및 해결
플레이스토어에 올라간 앱의 충돌 마지막편 ( 2 ) - Provider를 조심하세요
Nerd_Lee 2019. 4. 24. 16:11반응형
안녕하세요. Base Of Coding입니다.
하.. 아직 1년차도 안된 신입이다 보니.. 잘 모르고 개발하다보니 이런 경우가 있었네요.
안드로이드를 배웠지만, 프로바이더 개념 자체는 잘 모르고 있었던터라.. 이런 실수를ㅠㅠ
2018/08/16 - [BaseOfCoding/Issue 문제 및 해결] - Native Share 에셋 Provider 문제.
2018/09/11 - [BaseOfCoding/Issue 문제 및 해결] - Native Share 에셋 Provider 추가 방법
이 두개의 글에 보면, 해당 개발자의 GitHub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모르게 지나쳤던 부분이..
// 원본
<provider android:name="com.yasirkula.unity.UnitySSContentProvider"
android:authorities="MY_UNIQUE_AUTHORITY"
android:exported="false"
android:grantUriPermissions="true" />
// 수정
<provider android:name="com.yasirkula.unity.UnitySSContentProvider"
android:authorities="BASE OF CODING "
android:exported="false"
android:grantUriPermissions="true" />
android:authorities 이 부분이 만약에 같다면, 같은 부분의 앱끼리 서로 충돌이 일어났다고 표기가 되어있네요. Build And Run을 하고
디버깅 결과를 보고 알아차렸습니다. 그리고 다시 GitHub에 갔더니, 저 부분을 고쳐달라고 되어있네요.
CommandInvokationFailure: Unable to install APK to device.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is installed and is properly configured in the Editor.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
/Users/유저명/Library/Android/sdk/platform-tools/adb -s "ce0616060dc3e01305" install -r "/Users/유저명/Desktop/폴더1/폴더1의 하위폴더/그 밑에 하위폴더/앱이름.apk"
stderr[
adb: failed to install /Users/유저명/Desktop/폴더1/폴더1의 하위폴더/그리고 하위폴더/이름.apk:
Failure [INSTALL_FAILED_CONFLICTING_PROVIDER: Package couldn't be installed in /data/app/패키지명-LoI1QJZn9I-QoqasZWY_9Q==: Can't install because provider name MY_UNIQUE_AUTHORITY (in package 패키지명) is already used by 다른앱 패키지명]
]
stdout[
]
exit code: 1
UnityEditor.Android.Command.WaitForProgramToRun (UnityEditor.Utils.Program p,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Command.Run (System.Diagnostics.ProcessStartInfo psi,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DB.RunInternal (System.String[] command,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DB.Run (System.String[] command,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ndroidDevice.Exec (System.String[] command,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System.String errorMsg)
UnityEditor.Android.AndroidDevice.Install (System.String apkfile, UnityEditor.Android.WaitingForProcessToExit waitingForProcessToExit)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UploadAPK>c__AnonStorey2.<>m__0 ()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UploadAPK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UnityEditor.Android.AndroidDevice device, UnityEditor.ProgressTaskManager taskManager)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LaunchBuildOnTarget>c__AnonStorey1.<>m__0 ()
UnityEditor.ProgressTaskManager.Run ()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Utils/ProgressBarUtils.cs:71)
UnityEditor.Android.AndroidDeploymentTargetsExtension.LaunchBuildOnTarget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DeploymentTargetId targetId, UnityEditor.ProgressHandler progressHandler)
UnityEditor.DeploymentTargets.DeploymentTargetManager.LaunchBuildOnTarget (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DeploymentTargetId targetId, UnityEditor.ProgressHandler progressHandler)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DeploymentTargets/DeploymentTargetManager.cs:36)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Launch>c__AnonStorey0.<>m__1 ()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ipeline/PostprocessBuildPlayer.cs:181)
UnityEditor.ProgressTaskManager.Run ()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Utils/ProgressBarUtils.cs:71)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Launch (BuildTargetGroup targetGroup, BuildTarget buildTarget, System.String path, System.String productName, 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buildReport) (at /Users/builduser/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ipeline/PostprocessBuildPlayer.cs:197)
UnityEditor.BuildPlayerWindow:BuildPlayerAndRun()
만약에 저 처럼 플레이스토어에서 충돌이 일어나서 안되는 경우라면.. 꼭 한 개의 앱을 설치 후 다른 하나의 앱을 Build And Run을 이용하여 설치 한 다음 문제점을 파악하세요ㅠㅠ
Provider 조심하세요~!
지금까지 Base Of Coding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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