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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 Shader Graph( 셰이더 그래프 ) 사용 시, 변수 접근하는 방법
Nerd_Lee 2020. 2. 18. 11:18
안녕하세요. 베오코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작성을 하게 되네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밑에 링크를 타고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은 영상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7abgcK0OZtkjU9ERbsYKnQ/
유니티 기본 셰이더인, 서피스 셰이더가 아닌, 2019 버전으로는, 비주얼 적인 요소를 가미한 노드형 셰이더 그래프가 출시했는데요..
기본적으로, Renderer의 컴포넌트에서, material.SetFloat를 해서, 서피스 셰이더로 작성된 변수의 이름과 값을 대입하면
변수에 접근하면서 해당 변수의 값을 변경하게 되었는데요.
셰이더 그래프같은 경우는, "Speed" 라는 이름을 가진 변수를 만들었어도.. Speed 라는 이름으로 변수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변수 이름이 Speed가 아닌 이상한 이름이거든요..ㅠㅠ
셰이더 그래프를 작성하면 밑에와 같은 아이콘들이 보이실텐데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인스펙터창에 보시면 맨 밑에 프로퍼티가 보이실겁니다. 밑에 사진처럼 말이죠.
그럼 Speed 라는 이름이 2번째 칸에 있네요ㅎㅎ 그 옆에 Vector1_ECFCB777 이란 이름이 있습니다. 이 이름이 바로
Speed를 뜻하게 됩니다.
서피스 셰이더같이 변수를 참조하기 위해서, Speed가 아닌, Vector1_ECFCB777로 변수를 접근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베오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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