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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Base Of Coding입니다.
유니티 설치법과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밑에 링크를 타고 글을 한번씩 보시길 바랍니다.
2018/10/29 - [< 프로그래밍 강의 >/Base Of Unity3D] - [ Base Of Unity3D ] 1. 유니티3D 설치법
2018/10/29 - [< 프로그래밍 강의 >/Base Of Unity3D] - [ Base Of Unity3D ] 2. 유니티3D 회원가입
이번엔, 유니티를 한번 열어보면서 여러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 프로젝트 생성하기
- 그 다음은, 번호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Project Name : 프로젝트 이름을 생성합니다. 한글로도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이름은 영어로 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2. Location : 프로젝트를 저장할 위치입니다. 아무렇게나 해주셔도 되지만, 저는 블로그용이라서, 저렇게 한글 폴더에 넣어놨지만, 개발 프로젝트일 경우에는 내가 저장할 위치에 한글이 있는지를 확인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3D or 2D : 3D용 프로젝트를 만들 것이냐 아니면 2D용 프로젝트를 만들것이냐 입니다. 이것의 차이는, Light를 넣느냐 안넣느냐. 카메라의 초점이 다르게 변경이 됩니다.
4. Enable Unity Analytics : 유니티 애널리틱스를 킬 것인지 아닌 지를 선택하는 것인데. 저는 OFF로 해놨습니다.
5. Create Project : 모든게 완료가 되면, Create Project를 클릭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2 ) 프로젝트 창 소개
이것 또한 번호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 Scene View
2 ) Game View
- Game View ( 게임 뷰 ) 라고 하며, 카메라가 보고 있는 방향과 연출할 수 있는 크기만큼 보여지며, 상단 가운데에 있는 ▶ ( 플레이 버튼 ) 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직접 조작을 할 수 있는 뷰입니다.
3 ) Hierarchy View
- Hierarchy View ( 계층 구조 창, 하이어라키 창 ) 라고 하며, 모든 오브젝트들을 계층구조로 보여지게 하는 뷰입니다. 각각 하나하나를 생성할 때 마다 그것들을 오브젝트 또는 게임오브젝트라고 부르는데, 자식과 부모관계로도 설정할 수 있으며, 또한 UI 같은 경우는, 레이어처럼, 렌더링 순서를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4 ) Project View
- Project View ( 프로젝트 창 ) 라고 하며,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 ( 에셋, Asset ) 또는 폴더들을 관리하거나 볼 수 있는 창입니다. Asset 이라는 상위 폴더에 각각 폴더들을 생성하여 하위폴더를 만들기 때문에 이것 또한 계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 Inspector View
- Inspector View ( 인스펙터 창 ) 라고 하며,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클릭 된 해당 오브젝트의 Component들의 정보가 나오는데, 모든 오브젝트들이 공통적으로 Transform이라는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Transform이란, 해당 오브젝트의 위치값과 회전값 그리고 크기값을 가지고 있는 컴포넌트이며, Transform이 없는 오브젝트는 없습니다. 또한 스크립트도 하나의 컴포넌트로 각각의 오브젝트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유니티 엔진을 쓰면서 제일 기본적으로 알아야 될 View들만 적어봤습니다.
다음 내용은, 해당 View들을 조금씩 자세히 들여다보는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Base Of Coding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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