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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 Wikitude 카메라 셋팅 컨트롤 ( Camera Setting Control )
Nerd_Lee 2019. 2. 16. 16:57안녕하세요. Base Of Coding입니다.
저는 현재, Vuforia AR System을 사용중이지만, 이번에 Wikitude로 프로젝트를 교체해야 되는 것이 발생해서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천천히 하나하나 알아가는 내용들을 알아가면서 공유하기 위해서 위키튜드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이제 거의 위키튜드에 관련된 글들만 작성할 것 같네요.
한글로 된 위키튜드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없어서, 제가 최초?!까진 아니겠지만 많은 정보들을 공유해보려고 적어봅니다.
자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나 Wikitude 회원가입 하는 부분, Unity에 추가하는 부분은 건너뛰거나 시간이 되면 하나하나 천천히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Wikitude로 넘어오시는 분보단 뷰포리아를 사용하고 위키튜드로 넘어오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예상해서, 그런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카메라 포커스
첫 번째는 Lock 방식이다
두 번째는 AutoFocus 방식이다.
세 번째는 ContinuousAutoFocus 방식이다.
- 기기가 포커스가 필요할 때마다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서 고정하는 방식이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2 3 4 5 6 7 8 9 | public class CtrlClass : SampleController { public WikitudeCamera Camera; public void Start() { Camera.FocusMode = (CaptureFocusMode)0~2 // 0 : Lock , 1 : AutoFocus , 2 : ContinuousAutoFocus } } |
2. 카메라 프레임
3. 카메라 전환
1 2 3 4 5 6 7 8 9 | public class CtrlClass : SampleController { public WikitudeCamera Camera; public void Start() { Camera.DevicePosition = (CaptureDevicePosition)0~1; // 0 : Back , 1 : Front } } |
4. 카메라 해상도
사용방법은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WikitudeCamera 프리팹을 클릭한 후 Inspector창에서 Camera Resolution에서 선택을 하면 된다.
5. 카메라 플래쉬
- 기기에서의 플래쉬를 On / Off 하는 방식이다. 이것 또한 열거자로 되어 있고, 2가지의 종류가 있다.
Off / ON 이다. 처음으로 고정적으로 Off가 되어 있다. 플래쉬를 켜야만 하는 경우라면 밑에와 같은 코드로 사용하면 될 것이다.
1 2 3 4 5 6 7 8 9 | public class CtrlClass : SampleController { public WikitudeCamera Camera; public void Start() { Camera.FlashMode = (CaptureFlashMode)newFlashMode; // 0 : No , 1 : Yes } } |
6. 타겟에 관련 된 설정 정하기
7. 추적 상태의 효율성 정의
- 이건, CPU를 많이 사용하면서 배터리를 빨리 닳게하지만, 추적할 떄의 정확도를 높일 것인지 아니면 배터리의 효율을 높이는 대신에 정확도를 조금 낮출 것인지
의 차이인듯 하다. 이 것 또한 개발사마다 추구하는 방식이 다를 듯하다. 누군가는 인식이 잘 되는데 여기서 더 정확도를 높일 필요가 없다라고 생각하면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 방식을 채택하면 될 것이다.
이 것 또한 열거자 형태로 되어 있으며, HighAccuracy와 EnergyEfficiency로 나뉘어져 있다.
HighAccuracy가 CPU를 더 사용하지만, 정확도를 높이는 방식이고, EnergyEfficiency가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 대신에 정확도를 낮추는 방법이다.
개발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
사용방법은, ImageTracker를 클릭한 후 Inspector창에서, Tracker Efficiency Mode를 찾아서 열거자 형태에서 선택하면 된다.
8. 카메라 확대 / 축소
- 기기의 카메라를 확대 / 축소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건, Slider UI를 사용하길 바란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public class CtrlClass : SampleController { public WikitudeCamera Camera; public Slider slider; public void Start() { slider.onValueChanged.AddListener(OnZoomLevelChanged); } private void OnZoomLevelChanged(float newZoomLevel) { Camera.ZoomLevel = newZoomLevel * (Camera.MaxZoomLevel - 1.0f) + 1.0f; } } |
지금까지 카메라 셋팅에 관련 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namespace를 추가해야 되는 사실도 잊지 말아주세요.
using Wikitude; 를 꼭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BaseOfCoding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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