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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Base Of Coding입니다.


이번에 작성할 글은, MAXST라는 AR회사에서 SDK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주의 사항 ) 이 글은, 클라우드 인식 관련 부분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 1. 설치 가이드 ]

- 일단 MAXST의 장점은,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API Reference를 제외한 나머지는 한국어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국내 AR 개발자 분들은 편하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Setup Guide, 설치 가이드창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설치가이드에도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


[ 2. 요구사항 ]

- Unity 5.6.2 또는 2017 이상의 버전을 권장합니다.

- 유니티 개발 도구와 유니티 개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 대부분 Vuforia를 사용하시고 오셨기 때문에 있으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 3. 유니티용 MAXST AR SDK 설치 ]

-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 해당 Unity용 SDK를 다운로드 받아서, 패키지 파일을 빈 프로젝트에 넣어주세요.


[ 4. 라이센스 Key 추가 ]

- 라이센스 키는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Get SDK License, Get Cloud License를 클릭해서, 정보를 입력하고, 라이센스를 두 개 받으시면 됩니다.

테스트용으로, Free와 Trial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Prefab으로 만들어진, AR Camera 오브젝트가 있는데, 그 안에 ARManager라는 스크립트와 함께, Configuration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맨 위에 있는 입력란이, SDK 라이센스를 입력하는 란입니다.


 - 클라우드 라이센스는 스크립트에 추가를 해줘야 하는데, 이건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설치 방법 및 라이센스 Key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은, 클라우드 인식 관련 스크립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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